-
수원 장수옻닭국내 나들이/먹거리, 맛집, 전통음식 2018. 5. 3. 21:07
수원 장수옻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로 26번길 18 (영화동)
245-7876, 252-3374
참옻과 닭
암이란 대혈이 뭉쳐서 덩어리가 생긴 것인데, 이 암덩어리을 녹이고 푸는 비결은
철분 금기를 녹이는 화기와 철분 금기를 푸는 목기에 달렷다.
이에 합당한 즉 잘 발산하고 화기 충만한 약재가 바로 참옻나무이다.
옻이 안에서 밖으로 파헤치고 발산하는 능력은 매우 강하다.
따라서 소양인 체질인 사람의 경우 옻에 오를 수도 있다.
그러나 옻은 닭을 만나야 그 진가를 발휘한다.
이는 옻에 들어있는 화대를 닭의 금기가 완화시켜 주기 때문이다.
또한 옻껍질속에 들어있는 칠산은 살충살균제로서 암독을 공격하는 최상의 무기이며
단백질은 손상된 양기를 회복 시켜준다.
옻닭은 인체의 모든 암에 쓸 수 있는데,
특히 비, 위암, 페암, 신장암, 자궁암, 골수암, 유방암, 간암 등의 순으로 효과가 있다.
암의 종류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백굴체, 천산갑, 지네, 금은화, 백출, 황기,
신자초, 감초, 백화사, 마늘 등의 배합제를 첨가하게 되는데,
특히 소음 체질자는 능히 치유될 수 있다고 한다.
옻닭의 효능
옻은 제일 우수한 방부제이며 살충제이다.
그러므로 인체의 세포를 보존하여 상하지 않게 하고 갖가지 질병을 다스린다.
옻은 소화를 돕고 어혈과 염증을 풀어 주며 피를 맑게 하고 온갖 균을 죽이는 작용이 있다.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신경통, 관절염, 위장병, 간병, 늑막염, 골수염,갖가지 암 등에 두루 쓸 수 있다.
옻닭은 위암이나 난소암, 자궁암 등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졌다.
또 냉증이나 생리불순에 좋고, 술로 손상된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며, 정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민간에서 널리 애용되고 있다.
옻닭은 또 속이 아픈 것을 없애주며, 신경통을 가라앉히고, 몸이 냉한 사람이 먹으면 체질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성의 경우에는 손과 발이 더워지고 뱃속이 따뜻해지며 생리통과 퇴행성 신경통 치료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옻이 이런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은 어혈(나쁜 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나쁜 피가 몸에 남아 있으면 온갖 질환을 일으키는데, 이것을 배설해 주므로 각종 질병이 낫는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옻나무 수액에 항암 물질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옻나무는 외상이나 타박상으로 근육이나 골격에 상처를 입은 사람의 어혈을 제거 시키면서
근육과 골격의 재생력을 증강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옻닭은 여자의 냉증이나 월경 불순에 효과가 있고 피로감을 없애준다.
또 피를 맑게 해주고 관절염에도 좋으며 신장의 기능을 보호해 준다.
술로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남성의 정력제로도 효과가 좋다.
'국내 나들이 > 먹거리, 맛집, 전통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소곱창구이, 막창전문(수원 맛집) (0) 2018.06.01 밴댕이회 무침거리, 금산식당 연안본점 (0) 2018.05.05 조개랑 해물(화서역 먹거리촌) (0) 2018.04.28 깔끔하고 맛은 최고! 짜장 짬뽕 참 맛있는 집, 순풍 중화요리 (0) 2018.04.10 섬진강 민물매운탕 전문점, ‘고향산천 매운탕’(순천 맛집) (0) 2018.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