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장산 케이블카(內藏山 Cable car)
    국내 나들이/산(山)으로 2019. 9. 4. 04:10

    내장산 케이블카(內藏山 Cable car)


    내장산 케이블카는 1980년 개통하여 탐방안내소부터 연자봉 중턱(연자대 전망대)까지 운행을 한다.

    정원 50명의 케이블카는 길이 668m를 가공삭도(架空索道) 왕복식으로 매 2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상부 정류장에서 내려서 300m정도 거리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내장산의 전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용 시간

    하절기(3~11) 09:00~18:00, 동절기(12~2) 09:00~17:00

    문의 및 안내 : 내장산 케이블카 063-538-8120


































    굴거리나무


    학명은 Daphniphyllum macropodum MIQ.이다.

    한자어로는 교양목(交讓木)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새잎이 난 뒤에 지난해의 잎이 떨어져나간다는,

    즉 자리를 물려주고 떠난다는 것을 뜻하고 있다.

    그래서 이 나무의 잎이 달린 가지는 상서로운 것을 상징하는 장식으로 쓰이기도 한다.

    얼핏 보면 잎의 모양이 만병초와 닮아서 굴거리나무를 만병초로 부르는 지방도 있다.

    높이는 10m까지 자라는 남방계 큰키나무로 가지가 굵다.

    잎은 어긋나고 가지 끝에 모여 달리며, 타원형으로서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뒷면은 회백색이다.

    내장산 굴거리나무군락지(천연기념물 제91)의 면적은 약 0.5로 내륙 북방한계선인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비단벌레(緋緞--)


    비단벌레는 비단벌레과에 딸린 곤충이다. 몸은 길쭉하고 딱딱하며, 길이는 4~5cm 정도이다.

    날개는 윤이 나는 금록색으로 아름답게 빛나며, 붉은색이 도는 갈색 무늬가 두 줄 있다.

    우리나라 고유종으로 2008108일에 천연기념물 제496호로 지정되었고, 2018년 멸종위기종1급으로 분류되었다.

    우리나라에 분포하는 곤충 중 가장 아름다운 딱정벌레의 일종이다. 학명은 Chrysochroa coreana Han et Park이다.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멸종위기종 1급으로 분류, 보호되는 종으로 허가없이 채집하거나 사육할 수 없다.

    비단벌레는 삼국시대에 장식용으로 활용되던 곤충이다.

    특히 신라시대 왕실의 장신구에 이용되었는데, ‘옥충식(玉蟲飾)’이라는 이름의 공예예술 기법으로 남아 있다.

    1970년 초에 경주에서 출토된 신라시대 마구(馬具)의 투조장식(透彫裝飾)에 비단벌레 딱지날개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역사적·문화적으로도 가치가 뛰어난 종이다.

    최근에는 일부 지자체에서 생태관광 및 대량사육을 통한 지역특산품 관련 자원개발이 시도되기도 하였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