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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아두면 편리한 항공정보
    일상생활속에서/사람사는 현장 2018. 11. 24. 19:00

    알아두면 편리한 항공정보






    즐거운 항공여행을 위한 10가지 Tips!


    <출발 전>

    1. 항공권 예약

    변경 및 환불 조건, 공동운항 여부, 항공권 유효기간, 수하물 규정, 운송약관 등 세부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2. 항공권 구입

    항공권 구입 시, 표시되는 금액이 구매자가 지불해야 할 총금액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항공권 총금액에는 항공운임 이외에도 유류할증료, 공항시설이용료, 출국납부금, 국제빈곤퇴치기여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체크리스트

    해외여행 시, 여권의 유효기간(촤소 6개월 이상), 신분증 지참, 국가별 안전정보를 확인합니다.

    또한 출발 전 항공편 스케줄 변동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4. 도움이 필요한 경우

    유아 동반 승객,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몸이 불편한 승객, 반려동물 동반 승객, 임산부 등

    도움이 필요한 여행자는 항공사 또는 공항 직원으로부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요청합니다.

     

    5. 탑승

    발권, 수하물 위탁, 보안검색 및 탑승까지 충분한 시간 확보를 위해,

    국제선을 이용하시는 승객은 최소 출발 2시간 전, 여름 휴가철에는 출발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도록 합니다.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 지동출입국심사, 도심공항터미널 등을 활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6. 보안검색

    보안검색 전, 폭발물이나 도검류, 항공기 내 반입금지 위해물품을 확인해야 합니다.

    항공보안정보통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반입금지 물품 및 실시간 보안검색 쇼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기내 서비스

    이용하는 항공사에 따라 제공되는 기내서비스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내에서>

    8. 기내 에티켓

    비행 중 흡연, 고성방가 및 다른 여객에게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행위는 항공보안법에 따라 처벌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도착 후>

    9. 도착

    공항에 도착 후, 위탁수화물 분실, 파손에 대해서는 이용 항공사에 문의 하거나

    자율적인 분쟁해결이 어려운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문제보상

    항공기 지연, 결항, 초과판매 등 문제 발생 시, ‘항공교통이용자 보호기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또는 이용 항공사 보상기준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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